반응형

 

오늘 진짜 이것 때문에 고생했다. 

누군가 나와 같은 상황이라면, 나와 같은 고생을 하지 않길 바라며 이 글을 쓴다. 

일단 상황이라 함은

택배사를 로젠택배로 변경하였다. 기존에 사용하던 X printer XP-DT108B

일명 x프린터를 그대로 사용하고 송장출력 라벨지만 바꾼 상황

라벨지는 기존에 쓰던 롯데택배 라벨지와 동일하다. 

근데 송장출력이 안되는 거다. 출력은 되도 시작 위치가 잘못되서(라벨지 중간부터 시작)

제대로 출력이 되지 않았다. 로젠택배는 전화도 안 받어 지역 담당자분과 통화해도 해결이 안되고

프린터 밑에 나온 a/s 전화번호로 걸어도 안 받어.. 아주 난리가 아니었다.

 

결국 방법을 찾았는데

1. 전원 스위치를 끄고 라벨지를 넣는다.

2. 녹색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켠다.(계속 누르고 있는다)

3. 잉잉 라벨지가 왔다갔다 하고 프린터에 불이 깜빡깜빡 할것이다. 

4. 프린터 불이 파란색으로 멈추면 녹색 버튼에서 손을 뗀다

5. 잠시 후 라벨지에 프린터기 정보가 인쇄된다.

6. 전원을 끄고 잠시 후에 다시 켜서 사용한다. 

 

추측컨데, 이전에 인쇄가 안됐던 까닭은 프린터가 라벨지를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롯데택배 운송장을 끼워서 출력하니 정상적으로 됐으니깐

분명 라벨지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원인은 프린터가 라벨지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었다. 

 

위 방법대로 하니 라벨지가 인식되고 정상 출력 되었다.

다른 일도 못하고 고생한 것만 생각하면 화가 나지만

처음 사용하니까 그럴수도 있지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