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견이 식사거부를 하는 이유는 몸 어딘가가 아파서 식욕이 없기도 하고 이가 아파서 사료를 먹기 힘든 것일 수도 있다.

잘 먹지 못하면 몸에 영양소가 부족하여 아픈 게 빨리 낫지 않고 병이 있으면 다른 곳으로 번진다. 

그러면 더 입맛이 없게 되고 더 아프고.. 이게 바로 '악순환' 이다. 

 

따라서 노견이 밥을 잘 먹지 않는 것은 그냥 지켜 볼 일이 아니며 발을 동동 구르고만 있어서도 안된다. 

억지로라도 먹여야 하는데 그게 쉽지 않으니 노견이 좋아할 만한 음식을 줘야 한다. 

 

 

이때 화식은 좋은 선택이 된다. 

사료와 화식의 차이점은 바로 맛이다. 사료도 맛을 내기 위해 다양한 첨가물을 넣지만 자연음식이 비할 바가 아니다. 

강아지는 미각 보다 후각이다. 화식은 음식의 냄새가 풀풀 풍기므로 입맛을 돋운다. 

그리고 씹는 순간 느껴지는 육즙은 그동안 자기가 뭘 먹었나 싶을 정도로 눈이 번쩍 뜨일 것이다. 

 

 

노견이 특별한 병은 없고 이가 약해서 밥을 안 먹을 수도 있다.

그럴때도 화식이 좋다. 왜냐면 건사료와는 달리 부드러워서 이에 부담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습식사료나 캔도 있지만, 맛이나 식감이 화식에 비할바는 못될 것이다. 

 

어쩌면 먹는 것보다 소화, 흡수가  더 중요할지 모른다. 

많이 먹어도 흡수가 안된다면 소용이 없다. 

특히 노견은 몸 속 장기가 제 기능을 못하면서 소화율이 급격히 떨어지게 된다. 

 

화식은 수분감이 충만하고 소화를 방해하는 요소들, 예를 들어 탄수화물이나 화학 첨가물 등이 없으므로 소화도 잘되고 영양분 흡수도 잘된다. 이건 강아지가 먹고 나서 변을 보면 확인이 가능하다. 

평소와 달리 메마르지 않고 말랑말랑한(만져보지는 않아도 된다) 변을 볼 것이다. 

 

 

강아지도 고령화 시대라고 한다. 

병에 걸릴 수도 있고 아플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삶의 질이다. 아파도 비교적 좋은 컨디션으로 지내는 것과 골골대며 무기력하게 사는 것은 차원이 다르다. 

 

좋은 재료로 만든 음식은 건강한 삶의 첫번째 조건이 될 것이다. 

 

 

[오메가 3 프리미엄 자연화식] 파밀리아 데코로쉐 연어

[결석,방광염 관리에는] 파밀리아 데코로쉐 칠면조 15,800원 15,800원

familia-food.com

 

반응형

+ Recent posts